잡동사니

[Google Trend] 복면가왕 효과?? 박진주 이목을 끌다. 본문

Etc.../Trend

[Google Trend] 복면가왕 효과?? 박진주 이목을 끌다.

yeTi 2016. 10. 24. 10:20

안녕하세요. yeTi입니다.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트렌드 서비스를 활용사여 어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확인하고
왜 해당 키워드를 많이 검색했는지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2016년 10월 23일자



1. 박진주

매주 일요일에 방연하는 복면가왕에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우비소녀의 비밀이 밝혀졌는데요. 바로 배우 박진주씨였는데요. 그 여파로 인기 검색어 순위 1위를 한거 같습니다.


2. 설리

예전 fx의 멤버였던 설리의 인스타그램이 화재입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에 노출수위 문제 때문인데요. 노출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데 좋은 단어인거 같습니다.


3. 725회로또당첨번호

매주 토요일에 발표하는 로또당첨번호입니다. 725회의 로또당첨번호가 인기 급상승 검색어 3위를 했습니다.


4. 황우슬혜

매주 토요일밤에 방영하는 아는형님에 황우슬혜가 출연했습니다. 그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검색한거 같습니다.


5. 백남기

2015년 11월 14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민중총궐기대회에서 고 백남기씨는 경찰이 쏜 물대포를 맞아 의식 불명의 상태에 빠지게 됐습니다. 매주 토요일 밤에 방영하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살수차 9호의 미스터리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 이라는 제목으로 고 백남기씨의 사건에 대해 다뤘습니다. 이에 백남기라는 검색어를 많이 검색한거 같습니다. 부디 사람들의 관심이 끈기질 않길 바랍니다.


6. 유지태

매주 일요일 저녁에 방영하는 1박 2일에 유지태씨가 출연했습니다. 예능에 출연한 유지태씨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거 같습니다.


어제 검색어를 보면 로또당첨번호를 제외한 모든 검색어가 예능과 관련된 사람들입니다. 주말 예능의 힘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참고 문헌

구글 트렌드 : https://www.google.com/trends/hottrends#pn=p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