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농구 강의] 슛 및 드리이브인 강의(캥거루 슈터 조성원 선수편) 본문

About me

[농구 강의] 슛 및 드리이브인 강의(캥거루 슈터 조성원 선수편)

yeTi 2016. 3. 31. 00:42


안녕하세요. yeTi입니다.
오늘은 지금은 선수생활에서 은퇴했지만 현역시절 제가 좋아했던 농구선수인 '캥거루 슈터' 조성원 선수가 말하는 슛 및 드라이브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컨텐츠는 월간 농구잡지인 점프볼에서 제작한 컨텐츠를 사용하는 것으로 문제시 본 내용을 삭제하겠습니다.

1장에서는 슛팅시 하체의 중요성과 하체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합니다.




2장에서는 슛팅시 공을 잡는 그립법에 대해서 말합니다. 저는 습관적으로 중지와 약지를 사용했는데 그립법을 바꿔서 해봐야겠네요.



3장에서는 하체를 단련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합니다. 조성원 선수는 줄넘기 2단 뛰기가 하체단련에 많은 도움을 줬다고 하네요.



4장에서는 드라이브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공을 잡았을때의 자세와 수비수를 흔드는 방법 그리고 드라이브인을하는 타이밍에 대해서 말합니다.




이번 컨텐츠를 접하면서 제가 농구를 배우던 시절에 이런 좋은 강의들을 접할 수 없었던것에 아쉬움을 느끼면서 다른 농구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해당 컨텐츠를 공유하기 위해서 본 글을 작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슛은 하체를 이용해서 쏘는 것과 슛팅시 왼손이 최대한 앞으로 마중나가서 방향을 잡아준다는 것에 크게 공감했고 드리이브인시 수비수를 흔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크게 공감했습니다.

부디 다른 농구인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본 글을 마칩니다.

'전설에게 배우다' 조성원 1편 보러가기
'전설에게 배우다' 조성원 2편 보러가기​

Comments